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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남준랩소디

[백남준] 우리 그의 은하계 속에 살고 있다

<우리 모두는 백남준의 은하계 속에 살고 있다> 그런데 이런 것을 전혀 모른다. 여러분에 손에 백남준이 있다. 그 핸드폰 속에 백남준이 항상 웃고 있다. 모르는 것 있으면 그에게 물어봐라. 친절하게 답해줄 것이다. 백남준은 너무나 유명하지만 그를 진정으로 이해하는 사람은 드물다. 그를 진정 이해하면 사랑할 수밖에 없는 예술가다. 백남준은 모든 국민이 잘 써먹으면 된다. 그의 아이디어를 우리가 재활용해 돈벌이에서도 써먹고 연애에서도 써먹고 발명에서도 써먹고 공부에서도 경제 발전에서도 써먹고 오만 가지에 다 잘 써먹으면 된다. 그것이 바로 백남준이 가장 좋아하는 일일 것이다. 우리가 인터넷 문화에서 세계 1등을 하는 것이 바로 백남준을 잘 써먹는 길이다. 무엇보다 위기의 한반도가 연합 국가에 되어 세계 평화에 기여하는 것이 백남준을 가장 잘 써먹는 길이다. 그의 2000년 작품 <호랑이는 살아있다>가 바로 그런 백남준의 메시지가 담겨 있다

<관련 유뷰브> https://www.youtube.com/watch?v=yMUJB5aFvdo#action=share

We all live in the galaxy of Nam June Paik. We do not know this fact at all. Nam June Paik is in your hands. Nam June Paik is always smiling in the smartphone. If you don't know anything, ask him. He will answer kindly. Nam June Paik is so famous, but few people truly understand him. If you truly understand him, you have no choice but to love him. It is such an artist. Let's use Nam June Paik well for all the people. Let's recycle his good ideas in our daily lives. Use him when we make money. Use him when we are dating. Use him as we study. Let us use him in our economic development. Let us use him in everything. That is how we love Nam June Paik. And Nam June Paik will like it. It is the way to make good use of Nam June Paik that Korea ranks first in the Internet culture. And above all, let us contribute to world peace by creating a United Korea on the Korean Peninsula in crisis. That is how we use Nam June Paik best. In 2000, Nam June Paik' revealed a video work, <The Tiger Is Alive> In this work, contains the artist's message.

Nous vivons tous dans la galaxie de Nam June Paik. Nous ne le savons pas du tout. Nam June Paik est entre vos mains. Nam June Paik sourit toujours dans vos smartphones. Si vous ne savez rien, demandez-lui. Il va répondre gentiment. Nam June Paik est si célèbre, mais peu de gens le comprennent vraiment. Si vous le comprenez vraiment, vous n'avez pas d'autre choix que de l'aimer. C'est un tel artiste. Utilisons bien Nam June Paik pour tout le monde. Recyclons ses bonnes idées dans notre vie quotidienne. Utilisez-le quand on gagne de l'argent. Utilisez-le quand nous sortons avec nos amis ensemble. Utilisez-le pendant que nous étudions. Utilisons-le dans notre développement économique. Laissez-nous l'utiliser dans tout. C'est comme ça que nous aimons Nam June Paik. Et Nam June Paik va l'aimer. C’est le moyen de tirer le meilleur parti de Nam June Paik pour que la Corée occupe la première place dans la culture Internet. Et surtout, contribuons à la paix dans le monde en créant La Coree unie dans la péninsule coréenne en crise. C'est ainsi que nous utilisons le mieux Nam June Paik. En 2000, Nam June Paik 'révéla une oeuvre vidéo intitulé <The Tiger Is Alive>. Dans cette oeuvre, contient le message de l'artiste.

Wir alle leben in der Nam June Paik-Galaxie. Wir wissen es überhaupt nicht. Nam June Paik liegt in Ihren Händen. Nam June Paik lächelt immer in Ihr Smartphone. Wenn Sie nichts wissen, fragen Sie ihn. Er wird nett antworten. Nam June Paik ist so berühmt, aber nicht viele Leute verstehen es wirklich. Wenn Sie es wirklich verstehen, haben Sie keine andere Wahl, als es zu lieben. Er ist so ein Künstler. Verwenden wir Nam June Paik für alle. Lasst uns seine guten Ideen in unserem täglichen Leben recyceln. Verwenden Sie es, wenn Sie Geld verdienen. Verwenden Sie es, wenn wir mit unseren Freunden zusammen ausgehen. Verwenden Sie es, während wir lernen. Nutzen wir es für unsere wirtschaftliche Entwicklung. Lasst es uns in allem verwenden. So lieben wir Nam June Paik. Und Nam June Paik wird es lieben. Auf diese Weise kann Nam June Paik optimal genutzt werden, sodass Korea den ersten Platz in der Internetkultur einnimmt. Und am wichtigsten ist, dass wir zum Weltfrieden beitragen, indem wir auf der koreanischen Halbinsel in der Krise eine vereinte Korea gründen. So verwenden wir Nam June Paik am besten. Im Jahr 2000 enthüllte Nam June Paik 'eine Videoarbeit mit dem Titel <The Tiger Is Alive>. In dieser Arbeit enthält die Botschaft des Künstlers.

추신 <예술이란 엑스터시를 시공간적으로 확대하는 것이다> 예술적 시공간의 확장, 미술관은 우리의 삶을 우주처럼 확장시켜주는 미학적 공간이다. 백남준은 인간이 모호한 상징의 숲을 통해 친근한 눈빛을 의식하는 그곳을 여행한다는 보들레르의 세계를 넘어 그것을 화장한 범 인공두뇌적(모든 인공지능적 요소를 다 동원하여) 비디오 세계를 열었다. 이것이 백남준 예술기획이다. 예술적 시공간을 우주와 영원에로 확장하려는 태도가 기존의 낡은 예술의 경계들과 충돌하게 되는 것은 필연적인 것이다. 여기서 백남준의 문화적 깡패짓이 나오는 것이다. 경계를 허물 수밖에 없다. 백남준은 이런 지점에서 '초음파 자장가'를 작곡하려고 한 것인가. 비디오를 코뮌 공동체의 공동재산으로 삼는 것이다. 누구도 독점할 수 없는 모두가 쉽게 공유하는 공동체의 공동체를 만드는 것이다. 비디오 공동 시장을 통해서 비디오 작업은 신석기 공유사회에 많이 닮았다. 무엇보다 예술가는 사회의 안테나다. 예술가가 소통과 정보와 미디어 문제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다. 카메라의 발명으로 누구나 시각예술가가 될 수 있는 시대가 왔다 요셉 보이스의 말이고 발터 벤야민의 예언이다 융합적 총체예술이 결론이다. 미지의 것을 추구하고 미지의 만남을 실험하는 탈목적적인 엑스터시의 비법이다 -조정환 작가 글을 참고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