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과거중요전시행사

[솔 르윗(Sol LeWitt)] 개념과 미니멀아트

[솔 르윗(Sol LeWitt)] Cube & Sculpture 강남구 청담동 79-4 줄리아나 갤러리(Juliana Gallery) 빌딩에서 차원 높은 개념을 품위 있는 미니멀리즘에 담아낸 미국의 추상파의 거장 솔르윗 <작성중>

솔르윗이 당시 예술가의 역할과 가능성에 대해 보여준 자세는 항상 다른 예술가에게 비옥한 토양이 되었다.

솔르윗의 예술은 항상 미니멀과 개념적 언어로 전개되어 형식과 재료를 통하여 동일한 성격을 드러내다.

솔리윗은 새로운 개념과 실험에 대해 놀라울 정도로 개방성을 견지하면서도 시작부터 특별한 그의 작업은 명활하고 정밀한 또한 원칙에 벗어나지 않는 시도의 가능성을 두려워하지 않았다.

그의 견해에 따르면 동일한 사물이 각기 다른 날 관찰하면 달리 보이므로 어떤 날은 잘 된 것 같도 다른 날은 아닌데 그러나 그는 하루하루의 결정보다는 전체적 개념에 집중하고자 했다.

그리고 오래간만에 앤디 워홀 경쾌한 초상화

그리고 앤디 워홀의 꽃이다

솔 르윗의 작품은 구성주의 바우하우스와 네덜란드 예술가 그룹 더 스테일 기반으로 했다 그는 이런 스타일의 아이디어를 더욱 발전시키고 건축공간구조, 격자패턴 및 그리드 구조를 실험하여 최소한으로 줄였다. 그의 작품은 그의 개념주의를 반영하는 수많은 작품에 남아 있다. 아래 작품은 성격이 좀 다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