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근전시행사소개

[신의 예술가] '미켈란젤로 특별전' M컨템포러리'

설 이벤트, ‘신의 예술가’ 미켈란젤로를 무료 온라인 강의로 만나다

<신의 예술가, 미켈란젤로 특별전>을 기획한 아츠클라우드는 설 연휴를 앞두고 엄마와 아이들이 함께 듣는 특별한 무료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겨울방학이 시작되었지만, 코로나19로 외출이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미켈란젤로의 일생과 그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한 것이다.

<신의 예술가, 미켈란젤로 특별전>은 이탈리아 대사관과 협력, M컨템포러리 아트센터(르메르디앙서울 1층)에서 5월 2일까지 개최되는 디지털 미디어 아트 전시로,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에서 현장 모습이 소개된다. 교과서에서 접해온 ‘천지창조’와 ‘최후의 심판’, ‘피에타 상’ 등 미켈란젤로의 걸작들을 생생한 미디어 아트로 만날 수 있다.

이번 설 맞이 이벤트로 진행하는 ‘어린이 온-택트:미켈란젤로 특별전’은 온라인줌(Zoom)을 통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세상에서 가장 비싼 그림 100’, ‘안녕하세요? 예술가씨’ 등을 저술한 이규현 이앤아트 대표 및 전시를 기획한 M 컨템포러리 강필웅 관장, 성연우 큐레이터가 참여하여 르네상스 시대와 미켈란젤로에 대한 이야기를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풀어갈 예정이며 아츠클라우드 유튜브 계정에서 라이브스트리밍 된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아츠클라우드 김보형 팀장은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지난 한 해 코로나로 위축된 어린이들에게 재미와 교육적 효과를 동시에 선사할 것”이라며 “온라인 강의를 듣고 미술관을 찾으면 더 깊이 있는 공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M컨템포러리에서는 매일 2시, 4시에 무료 도슨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미켈란젤로 작품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를 함께 들려준다. 보다 상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www.m-contemporary.cente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