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미술계소식
[MMCA] 국립현대미술관, 한국조폐공사 업무 협약(MOU)
覽準(SEULSONG)
2024. 8. 16. 10:49
1국립현대미술관(MMCA, 관장 김성희)은 한국조폐공사(사장 성창훈)와 한국미술 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지난 8월 14일(수)에 체결했다.
국립현대미술관과 한국조폐공사는 서울관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 국립현대미술관 소장 미술품을 활용한 사업 개발 △ 한국조폐공사 화폐제조기술을 활용한 제품 사업화 △ 사업 활성화를 위한 문화상품 판매 및 홍보 협력 △ 수익금 기부를 통한 예술문화 발전기여 등에 합의했다. 양 기관은 교류 활성화를 통해 한국미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민들의 문화향유권 증진을 위해 상호 긴밀히 협력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국립현대미술관이 보유한 한국 근현대 미술작품을 국민이 쉽게 소장하고 문화를 향유할 수 있도록 조폐공사만의 화폐제조기술인 요판기술을 접목하여 문화상품으로 개발하고, 판매수익금은 미술문화 보호 및 발전기금 등으로 후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은 “이번 협약은 대한민국 미술품과 인쇄기술의 접목을 통해 새로운 형식의 문화상품이 탄생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양 기관 교류 협력을 통해 보다 많은 국민들이 미술문화를 가까이 느끼고 생활 속에서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일반인 전화문의: 02-3701-9500(국립현대미술관 서울 대표번호)